top of page

 경기도 구리시 동구릉의 현릉기신제를 화산부원군 후손과 전주이씨, 권문에서 권경석 사무총장이 참석하여봉행하였다. 아헌관 권중철씨가 헌작하다.

始祖 春秋享祀日程 變更 議結 서울 용산구 국방회관에서 오전 11시 안동권씨대종원 정기총회를 220명(위임 포함)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權正達 대종원총재의 인사와 權彝赫 명예총재의 격려사에 이어 權景晳 사무총장의 결산보고, 權鍾濬 감사의 감사보고후 예산안 심의를 마치고 부의 의안으로 시조 및 낭중공 향사일정 변경을 의결하였다. 춘향제 음력3월중정, 추향제 음력 9월하정

종묘 영령전 6실에서 조선 문종, 현덕왕후 대제를 초헌관 이범수 현릉봉양회장, 아헌관 權寧祥 부총재, 종헌관 이강수, 집사 權五哲 등 봉행하였다.

청주청장년회(회장 권광택)가 주관하는 제27회 안동권씨 전국청장년체육대회가 청원공설운동장에서 33개팀 2,500 여명이 참석하여 개최하였으며 종합우승은 대구청장년회가 차지하였다.음력 3월초정 축시 강동면 왕신리 운곡서원 경덕사에서 경주유림주관하에 시조 태사공, 죽림공, 귀봉공 제례를 봉행하였다. 초헌관 최채량, 아헌관 손병태, 종헌관 이상인, 대축 이원봉, 집례 김상왕, 알자 권훈서후면 성곡리 능동묘소에서 전국 각처에서 종원 200 여명이 참제한가운데 오전 9시부터 12시 반까지 시조 태사공과 낭중공의 춘향대제를 봉행하였다. 시조묘소 초헌관 權純國경주, 아헌관 權吉相부산, 종헌관 權純杰영주, 대축 權相欽부산, 찬자 權東述합천. 낭중공단소 초헌관 權在禹예천, 아헌관 權寧相, 종헌관 權仁達, 대축 權潤成, 찬자 權五植 전일 석전 대당회는 오후 7시부터 개회하였다.

 태사묘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을미년 춘향대제를 태사묘우에서 안동권씨, 안동김씨, 안동장씨 3성 70여명이 참제한 가운데 봉행하였다. 초헌관 권영세 안동시장, 아헌관 김숙동, 종헌관 권경웅, 축 권오주, 김창한, 장수식 찬자 권용주전국지역종친회장, 내빈 등 34명이 능동재사에 모여 시조소와 낭중공단소를 알묘하고 안동시 대종원사무소에서 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권길상협의회장의 인사와 권계동 파종회장협의회장 및 권경석 사무총장의 축사가 있었다.오전 10시부터 권정달 총재, 권경석 추밀공파회장, 권율부대장등이 참제하여 제422주년 행주대첩기념제를 봉행하였다. 이날은 학생등 1천여명이 참여여 성황을 이루었다.

 대종원은 오전 11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권경석 사무총장은 김포답 매각에 관한 건은 매각하여 부채 잔액을 상환하고 안동에 건물을 구입하는 조건으로 승인하였다. 2000년부터 중앙종친회, 대종원 자산 변동에 관하여 보고하고 2억원의 부채를 상황하였다고 보고하였다.

안동권씨대종원은 1.16일 오전 11시 서울 용산구 국방컨벤션에서 총재단, 파종회장, 대의원 16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하례회를 개최하였다. 권경석 사무총장은 내빈, 총재단, 파종회장, 기역종친회장, 종무위원, 대의원을 일일히 인사시켰다. 권정달 총재의 인사와 권이혁 전 장관의 격려사에서 총재와 사무총장을 권문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다고 치하하고 화두는 유유자적(悠悠自適)하게 여유롭게 사는 것이라고 하였다.

영하 7도이 추운 날씨에 200 여명이 참제하여 시조 태사공, 아시조 낭중공 추향제를 봉행하였다. 분정 : 始祖所 : 초헌관 權鍾濬, 아헌관 權寧奉, 종헌관 權熙喆, 대축 權寧大, 찬자 權滄龍 郎中公壇所 : 초헌관 權赫寅, 아헌관 權寧達, 종헌관 權達洙, 대축 權赫泰, 찬자 權潤成

안동사무소에서 대종원 종무위원회를 개최하였으며 안건은 김포답 매각을 운영위원회 또는 재산관리위원회에 위임하기로 의결하고 낭중공 단소 모금 잔액 사용내역을 보고하여 승인하고 잔액을 안동사무소 운영비로 집행키로 의결하였다. 시조 추향제를 10월 중정에서 상정으로 변경시행하는 의안은 검토하여 정하기로 하였다. 회의후 안동시 문화공원에 있는 음악가 초천 권태호 선생 기념관을 시찰하였다.

대종원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청도 홍하리 봉암재사 주변 토지 7필지를 매각키로 의결하였다. 근거는 2011.11.7 종무위원회에서 토지 매각을 운영위원회에 위임한바 있다.

제 26회 전국안동권씨청장년회 문화체육대회가 10.18 오전10시 대전시 중구 침산동 뿌리공원에서 31개팀 2000 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금반 대회는 잔디광장에서 이루어지므로 간단한 체육행사와 과거시험, 가훈써주기 등 문화행사를 하였다. 종합우승은 영주청장년회가 차지하였다. 대회장 권용기, 종친회장 권호준, 내빈 권정달 총재, 권선택대전시장, 파종회장, 종친회장,

bottom of page